중독없는 행복한 사람 · 행복한 사회 만들기

활동사진

활동사진 보기
2023년 하반기 유아동 인터넷,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
작성자 강서아이윌센터 작성일 2023-12-13 조회수 203
첨부파일

안녕하세요 :) 

시립강서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(강서아이윌센터)

유아동 대상 인터넷,스마트폰 과의존 예방교육에 관심가져 주셔서 감사합니다. 







유아동 예방교육은 총 2회기 40분 수업으로( 1회기당 20분 수업) 구성되어 있으며, 

유아동 인터넷,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전문강사선생님께서 

PPT 및 교구재, 체험활동 키트, 나만의 스마트폰 만들기/바구니 만들기 등을 활용하여 진행됩니다. 


  



6~11월에도 많은 유치원에서 신청해주셔서, 

유아동 인터넷,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재미있고 유익하게 잘 진행되었습니다!


 



각 기관에서 주신 피드백으로는

 

"유아의 수준에 맞추어 설명해주셔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동에 집중하며 적극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."


"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경험과 올바른 사용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함께 살펴본 매체의 그림이 선명하여 그림 속 장면을 인식하고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."


"신체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."


"준비해주신 자료들이 다양하고 가정연계 등 활용하기 좋아 다룬내용을 익히고 실천하는데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"


"교육시간이 아이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짧은 것 같지만 40분이 너무 짧게 느껴집니다. 활동 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습니다"


등의 피드백이 많았습니다.


 


  



선생님들의 피드백을 고려하여 더 유아동 대상에게 유익한 교육이 되도록 노력하는 강서아이윌센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 

감사합니다 :) 

이전글 2023 인터넷·스마트폰 치유캠프(MZ캠프) 2차 사후모임 진행
다음글 2023년 서울동행프로젝트의 마지막 멘토링 활동!
상단으로 이동 버튼
서울시아이윌센터연합 마포아이윌센터 창동아이윌센터 보라매아이윌센터 광진아이윌센터 강북아이윌센터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울특별시청 강서대학교